안녕하세요~ 베러가이즈 분들!✨
벌써 11월이 되었습니다.
혹시 알파세대라고 들어보셨나요? 라떼는 안그랬는데, 요즘 애들은 왜 저러는 지 이해가 잘 안되신다구요? 알파베러에서 MZ세대를 넘어선, 알파세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알파세대란,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는 만 13세로 이제 중학교 1학년입니다. 알파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의 자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혼자 자라는 아이
먼저 알파세대의 가족에서 오는 특징으로 대부분 자녀는 한 명이면 충분 하기 때문에 혼자 자라며 부모의 관심과 집안 혜택을 모두 받습니다. 자연스럽게 참고 인내할 필요가 없어졌고 치열한 자세를 가져야 할 이유도 사라졌습니다.
👫 친구는 자주, 짧게, 얕게, 원할 때
그렇다고 알파세대가 우리와 완전히 다른 건 아닙니다. 어떤 세대보다 온라인에 익숙하지만, 오프라인 친구를 여전히 소중히 여깁니다. 졸업식에서 친구들과 헤어질 때 눈물을 흘리고, 오프라인에서 친구들과 추억을 쌓는 걸 중요시합니다.
알파세대의 차이점이라면, 친구와의 관계를 자주, 짧게, 얕게, 원할 때 이어간다는 점입니다. 집에서도 친구끼리 보이스톡을 켜둔 채로 각자 할 일을 해요.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죠. 엄마가 부를 때는 잠깐 뮤트하고, 저녁 먹을 때가 되면 알아서 나갑니다.
🐶 스트레스 없는 관계
알파세대는 불편함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굳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편해도 참아야 한다는 다른 세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단절을 선택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알파세대에게 반려동물은 성장 단계를 같이하는 형제에 가까운데요. 반려동물과의 관계도 잘 생각해보면, 이들에게 반려동물은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존재예요. 결국 불편한 요소가 전혀 없을 때 애착이 가고, 친구가 되고, 관계가 이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교육도 개인 맞춤형
알파세대는 줄에 걸려 넘어지는 사람도, 나의 맥북도 보호해주는 맥세이프처럼 자석처럼 원할 때 쉽게 연결했다 해제할 수 있는 관계를 선호합니다. 릴세이프, 즉 쉽고 효율적인, 다치지 않는 인간관계를 원하죠.
알파세대에게 학연, 지연은 더는 중요하지 않아요. 이제 SNS는 서로를 연결해주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요 활동 시간이나 게임 스타일 같은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내가 필요한 시점에 딱 10분만 함께 놀아줄 친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변할 겁니다.
"알파세대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영상 컨텐츠 커머스의 시작이라는 점입니다.
식당에서 스마트폰으로 뽀로로를 보며 자란 알파세대는 기본 언어가 영상입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서 알파베러도 함께 성장하려고 합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알파베러가 주최하는 "최초의 만찬 심포지엄"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알파베러 홈페이지에 있는 Q&A 채널, 덴탈 치식인에 업로드된 iGBR에 관련된 질문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저번 뉴스레터에서는 시장 조사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제 3강, 치과 마케팅 채널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
|
|
⭐오늘의 알파베러 소식⭐
1. (알파베러 새소식) 최초의 만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2. (덴탈 치식인) Open healing iGBR is ❤️Love❤️
3. (치과 마케팅) 요즘 병원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제 3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채널 |
|
|
알파베러 새소식
"최초의 만찬"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치과의 혁신을 추구하는 알파베러가 주최하는 ✨최초의 만찬 심포지엄✨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심포지엄은 "함께 마시다라"는 어원을 갖고 있으며 플라톤의 대표적 작품인 '향연'이 그리스어로 심포지엄입니다.
알파베러에서 프라이빗한 연말 파티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관계, 협력, 그리고 와인
11월 11일은 특별한 날입니다. 바로 알파베러에서 주최하는 최초의 만찬 행사가 진행되는 날인데요! 동시에 "빼빼로 데이"이기도 합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참가자 분들께 참가비는 받지 않습니다. 대신 저희에게 좋은 추억과 귀중한 시간만 선물해주세요💕
다만, 각자 마시고 싶은 와인을 가져와주세요~😍
논알콜 맥주도 괜찮습니다. 와인에 대해서, 술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빈손으로 오셔도 괜찮습니다!
함께 마시고, 함께 이야기하면서 저희와 관계, 협력, 그리고 만남을 가지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일시 : 2023.11.11 (토) 18:30 ~
🍷 장소 : 강남 새로 치과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428 7층)
🍷 정원 : 12명 (선착순 마감입니다.)
🍷 참가비 : 무료
🍷세부 내용
- 1강 📖 수달 박정철의 디지털을 활용한 스마트 워킹 + 네트워킹
- 2강 📖 이지 정재욱의 디지털 알파베러
🍇etc.. Q&A 및 와인 타임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
|
덴탈 치식인
Open healing iGBR is ❤️Love❤️
베러가이즈 분들! 지난 10월 22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덴티움에서 주최하는 Short & Narrow Consensus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컨센서스는 이전 디지털 컨센서스의 흥행에 이은 덴티움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글로벌 컨센서스였는데요.
국내 및 해외 최고의 연자진으로 구성된 대규모 학술강연으로 ‘피할 것이냐? 극복할 것이냐?’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다양한 시각과 접근 방식을 통해 여러 연자들이 논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이어 10월 29일에는 해외 유저를 대상으로 국내외 주요 연자들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김성태 교수는 'Consensus Guideline for Managment of Deficient Alveolar Ridge', Dr.Jerry Lin의 'To graft or not graft: A dilemma between optimizing the results and minimizing the risks', 정의원 교수의 'Risk management with short implants', 알파베러의 박정철 교수의 'Patient/clinician friendly approach-open healing GBR', 한승민 원장의 'Challenge mission impossible! Reconstruction of severe bone defect with OSTEON Xeno', 정성민 원장의 'Now and Future in Short & Narrow'가 계승범 교수와 정종혁 학장의 좌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오후에는 김용덕 학장과 김기덕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임상철 원장의 'Implantation on a narrow ridge assisted by digital guide', Dr.Ha Kien Oon의 'Does Size Really Matter?', 변수환 교수의 'Minimal GBR with narrow implants', 창동욱 원장의 'Various surgical approaches to solve the narrow ridge', Prof.Daniel Thoma의 'How short dental implants are changing clinical concepts for the benefit of clinicians and patients'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10월 22일에 국내 수강생분들을 대상으로 한 Short & Narrow Consensus 에서 알파베러의 수달박정철 교수님께서 "이건 피한 것도 극복한 것도 아닙니다. iGBR은 사랑입니다." 라는 주제로 아주 뜨거운 열기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강연 후에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많은 질문을 해주셨는데요. 그래서 저희 알파베러가 알찬 질문들을 모아 덴탈 치식인에 정리하여 업로드 했습니다. 게시글을 통해 평소 iGBR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많이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
|
치과 마케팅
요즘 병원에서 반드시 해야 하는
제 3강,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채널
지난 뉴스레터에서는 치과에서 꼭 필요한 치과 마케팅 시장조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전국에 계신 많은 원장님들께서 요즘 치과에서 많이하는 병원 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홍보하고 있는지 고민이실 것 같은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효과적으로 홍보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시간에는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채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채널 1. 블로그
요즘 치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분들께서 블로그 후기를 보고 오셨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만큼 아마 블로그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먼저 블로그는 네이버 플레이스와 연동되는 대표적인 채널입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큰 검색 플랫폼이기 때문에 환자분들께서 병원을 검색할 때 보통 네이버를 이용하시죠. 따라서 병의원 마케팅에서 블로그는 기본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는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발행해서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고, 병원 원장님의 스토리텔링 글을 통해 환자에게 진정성을 줄 수 있습니다. 잘 운영된 블로그는 환자에게 있어서 큰 신뢰를 주기에 꼭 놓치지 말아야 하는 것이죠.
네이버 블로그 작성에는 키워드 선정과 순위를 계속 체크하시는 게 중요한데요. 포스팅에 필요하고 분석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소개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선정 & 블로그 순위 확인이 필요할 때 📌블랙키위 네이버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어떤 키워드를 공략해야 하는지 분석하고 싶을 때에 유용한 툴. 키워드의 검색량 뿐 아니라 포스팅 발행수, 스마트 블록 유무, 검색어별 포스팅 노출 순위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포스팅 전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음.
📌마피아넷 네이버 키워드의 검색량을 조회하고 유사 키워드를 추천하며, 키워드 조합 기능이 있음. 다수의 세부키워드를 조합해야 할 때 유용. 광고 상품 소개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며, 대행 문의를 해볼 수 있는 메뉴도 존재함.
📌웨어이즈포스트 포스팅이 누락되었을 때, 나의 블로그 지수가 궁금할 때 활용할 수 있음. 블로그 상태, 검색순위, 노출 여부 등 포함하여 블로그 순위를 대략적으로 확인. 하루 10회 무료조회 가능.
채널 2. 요즘 대세는 인스타그램
요즘 제일 대세인 sns를 꼽으라면 단연 인스타그램입니다. 20대/30대의 젊은 연령층이 주로 사용하는 sns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채널입니다. 특히나 이런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삼고 있는 피부, 미용, 성형 쪽의 병의원에서는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글 대신 사진 중심인 인스타의 특성상, 시술 사례를 한눈에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정글, 스토리를 통해서 현재 치과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나 프로그램 등을 쉽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짧은 영상 플랫폼인 릴스를 통해서 궁금한 내용을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잠재고객들을 끌어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채널 3. 영상으로 대화하는 유튜브
마지막으로 현재 다수의 병의원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입니다.
글보다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도가 훨씬 높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단연 놓칠 수 없는 홍보 수단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상업성 높은 포스팅이 대거 등장하면서 궁금증이 생기면 네이버보다 유튜브에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대중적으로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유튜브 콘텐츠로 다룬다면 큰 인지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진이나 글보다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유튜브를 운영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은 주의해야해요!
하지만 이 채널들은 각기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주의해야 할 점 2가지가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음식의 비주얼이 좋아야 카메라를 키는 것 처럼,썸네일 혹은 제목에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마디로 보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하여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의 콘텐츠가 많아지는 사례가 있었는데요.
이런 행위는 사용자에게 신고를 당할 수도 있고, 반복된 신고는 채널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선을 지켜 제작해야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
어떤 채널이든 컨텐츠의 퀄리티가 좋아야 합니다. 과도한 상업성이 드러나는 순간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신뢰도가 급격히 감소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인스타, 유튜브 모두 "플랫폼"기반 입니다.
플랫폼의 수익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모으고, 그들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느냐가 관건인데요.
지속적으로 좋은 컨텐츠를 쌓아올리는 것만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
|
|
병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효과적인 병원 마케팅 채널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항상 현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꼼꼼히 살펴보고, 병원마다 맞는 홍보 전략을 세워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음 뉴스레터에서는 홍보 후 병원 내원으로 이어지는 병원 블로그 운영법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알파베러 뉴스레터에 대한 피드백을 아래 버튼을 눌러 알려주세요! |
|
|
|